세계 유일! 전세계 '단 한 곳' 뿐인 서울의 새로운 명소, 슬기로운 갬핑생활
"서울 한강다리 위 새로운 명소 '스카이 스위트'를 소개합니다. 아름다운 한강 전망과 독특한 인테리어를 자랑하는 이곳에서 특별한 캠핑 경험을 즐겨보세요. 7월 16일 오픈, 예약은 에어비앤비에서!" " 스카이 스위트 한강브릿지 서울!"
쉬운 목차
1) 새로운 명소
오늘은 슬기로운 갬핑생활이 소개한 서울 한강다리 위에 새로운 명소를 소개합니다. 우선 오늘 떠날 이곳은 서울 용산구 이동입니다. 이촌동은 한강대교와 바로 연결되는데, 오늘의 명소는 한강대교 북단에 자리잡고 있습니다.
자세히 안 보면 잘 안 보이는데요, 그만큼 늘 지나다니면서도 눈치채지 못한 곳이기도 합니다. 대교 북단에서 걸어서 약 200m 정도 떨어져 있는데요, 외관을 리뉴얼해서 예전 모습이 기억이 나지 않을 정도입니다. 이곳은 6.25 전쟁 당시 폭파된 다리를 대신해 시민 철수를 위한 부교가 설치된 위치이기도 합니다. 바로 앞에 오는 버스도 한 대 있는데요, 6211번이 있습니다.
2)버스노선
입구는 두 개가 있는데요, 대교로 바로 이어지는 입구도 있습니다. 이곳의 이름은 스카이 스위트라고 하는데요, 왜 그런지 조금 뒤에 설명드릴게요. 한강대교 맞은편에 똑같이 생긴 건물이 하나 더 있는데요, 저곳은 견우 카페입니다. 올 여름에 다시 오픈한다고 하네요. 참고로 스카이 스위트는 원래 한강대교 전망 카페가 있던 곳입니다. 지금 한참 엘리베이터 공사를 하고 있었는데요, 건물 아래가 바로 이촌 한강 공원입니다. 엘리베이터가 있어서 일반 시민들도 자유롭게 이용할 수 있는데요, 교각 안에 엘리베이터가 공사 중입니다. 이 엘리베이터를 통해 스카이 스위트 거실까지 직접 연결된다고 하네요. 한강공원에 주차를 하거나 공원을 이용할 때 아주 편하겠죠.
3)스위트 룸
이제 안으로 들어가 볼까요? 실내 천장이 아주 높은데 그만큼 개방감이 좋았습니다. 7월 16일 오픈 준비 중이라 정리가 덜된 점은 감안하시길 바랍니다. 계단을 올라가면 가장 먼저 보이는 것은 전용 승강기입니다. 아까 보신 한강공원 엘리베이터가 직접 연결되네요. 이름 그대로 스위트룸답죠. 그리고 환상적인 거실이 이어지는데요, 화이트톤 인테리어에 다양한 색감의 가구가 인상적입니다. 마치 인테리어 화보집에서 튀어나온 것 같은 모습 그대로죠.
특히 높은 통창 유리로 되어 있는 천장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코팅이 되어 있어서 뜨겁거나 눈부시지 않았습니다. 오히려 비가 오거나 밤에 하늘을 보기에 좋겠는데요. 인테리어에 신경을 많이 쓴 것 같네요. 제가 인테리어 전문가는 아니지만, 어디를 찍어도 예쁜 사진이 나올 것 같습니다. 멋진 블루투스 오디오와 스피커도 있고요, 소파도 편해서 친구나 가족들과 오손도손 대화하기 딱 좋아 보입니다.
무엇보다 전망이 좋습니다. 소품들도 신경 써서 준비한 것 같은데요, 아기자기하고 예쁜 소품들이 많았습니다. 특히 저는 LP 컬렉션이 인상적이었는데요, 요새 보기 드문 LP 판이 굉장히 많았고 실제로 음악 감상도 가능합니다. 이곳엔 주방도 있었는데요, 주방 크기는 작지만 그릇과 식기도 예쁘게 준비되어 있습니다. 이 정도면 고급 부티크 호텔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닙니다. 아주 큰 냉장고도 있었습니다. 이 정도면 냉장고 용량에 부족함은 없어 보입니다. 물론 스마트 TV도 있고요.
거실 옆으로 조금 올라간 위치에 침실이 자리 잡고 있습니다. 개인적으로 가장 기대가 되는데요, 너무도 예쁜 침실은 90도로 한강을 조망할 수 있는 최고의 위치에 있습니다. 한눈에 봐도 개방감이 장난이 아닙니다. 침대와 가구, 카펫도 평범하지 않습니다. 왜 이곳을 스카이 스위트라고 부르는지 알 것 같습니다. 이 정도면 한강을 혼자 전세냈다고 해도 틀린 말이 아니네요. 특히 한강에서도 대표적인 전망인 노들 섬과 여의도가 한눈에 들어옵니다. 스카이 스위트는 7월 16일 정식 오픈이고 예약은 7월 1일부터 에어비앤비 사이트에서 받는다고 하니 참고하시길 바랍니다.
통창에 지금 전동식 블라인드 공사를 하고 있다고 하네요. 침실 조명과 소품들도 특이합니다. 침대는 2인용 퀸 사이즈인데요, 추가로 두 명의 친구가 준비되어 있어서 최대 네 명까지 숙박할 수 있다고 하네요. 통 유리창이 많아서 덥지 않을까 걱정했는데요, 대신 에어컨도 아주 많았습니다. 성능이 워낙 좋아서 추울 지경이네요.
침실 바로 옆으로 예쁜 욕실이 있는데요, 전체가 초록색 타일로 꾸며져 있어서 청량함이 느껴집니다. 기본적인 어뮤니티 제공이 되고요, 특히 욕조가 인상적인데요 벽돌로 만든 조적식 욕조입니다. 욕조는 크지는 않지만 반신욕은 충분해 보이고요, 물론 전망이 예술이죠. 화장실도 별도 공간으로 분리되어 있습니다. 이곳은 앞으로 늘 예약 전쟁이 있을 것 같습니다. 특히 한강 불꽃놀이 축제 기간에는 천문학적인 경쟁률을 기록할 것 같네요.
4) 즐길거리
스카이 스위트 주변의 대표적인 즐길거리를 소개해드릴게요. 우선 스카이 스위트 바로 아래에 있는 이촌 한강 공원이 있습니다. 엘리베이터를 통해 바로 연결되므로 한강 산책이나 조깅, 피크닉 하기에 최고의 위치입니다. 그리고 같은 한강대교 중간에 있는 명소가 있는데요, 바로 노들 섬입니다. 노들섬은 단순히 섬이 아니라 복합 문화 상업 공간인데요, 걸어서 10분이면 충분히 도착합니다. 노들섬은 말 그대로 한강 한 가운데 있는 섬인데요, 더 넓은 잔디밭과 다양한 문화 상업 시설이 어울린 곳이라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잘 알려진 곳입니다. 특히 수시로 문화공연이 무료로 진행되어 볼거리도 많습니다.
노들섬 앞쪽으로 가시면 피크닉 명소가 있는데요, 한강 공원과는 또 다른 분위기입니다. 이름 그대로 섬이기 때문에 360도 한강 뷰를 즐길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상설 전시장과 다양한 전시도 수시로 열리고요. 한강대교 북단에 있는 이촌 상업지구도 가까운데요, 배달도 물론 됩니다.
이제 해가 질 시간입니다. 해가 지기 시작하면 무조건 다시 스카이 스위트로 돌아오시길 바랍니다. 서울에서 가장 멋진 노을 맛집이 바로 여기니까요. 제 생각엔 앞으로 이곳은 세계적인 노을 명소로 유명해질 게 분명해 보입니다. 특히 침실에서 보는 노을은 정말 환상적이었는데요, 사실 한강대교가 노을 감상 스팟이기도 합니다. 여의도와 한강 철교 너머로 지는 노을은 서울의 대표적인 노을 명소입니다. 이미 많은 분들이 다리 위에서 감상하고 계시네요.
예약사이트: 아래 이미지 클릭
오늘 소개해드린 스카이 스위트는 벌써부터 관심이 뜨거운데요, 특히 외국 관광객들도 관심이 많다고 합니다. 여행에 도움이 되셨길 바랍니다. 오늘도 시청해주셔서 감사합니다. 지금까지 슬기로운 캠핑생활과 함꼐 알아본 떠오르는 명소, 스카이 스위트였습니다. 감사드립니다.
세계 유일! 전세계 '단 한 곳' 뿐인 서울의 새로운 명소, 스카이 스위트(슬기로운 캠핑생활) 참조
아래영상에는 자세한 안내가 있습니다.